S : 단일 책임 원칙 (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)
- 객체는 단 하나의 책임만 가져야한다.
O : 개방 - 폐쇄 원칙 (OCP, Open Closed Principle)
- 기존의 코드를 변경하지 않으면서 기능을 추가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야한다.
L : 리스코프 치환 원칙 (Liskov Substitution Principle)
- 자식클래스는 최소한 자신의 부모 클래스에서 가능한 행위는 수행할 수 있어야한다.
I : 의존 역전 원칙 (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)
- 의존 관계를 맺을 때 변화하기 쉬운 것 또는 자주 변화하는 것보다는 변화하기 어려운것
거의 변화가 없는것에 의존하라는 의미이다.
D :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 (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)
- 인터페이스를 클라이언트에 특화되도록 분리시키라는 설계 원칙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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